본문 바로가기


CHEONGJU MUSEUM OF ART 운영프로그램

공동워크숍

홈 운영프로그램 공동워크숍
  • 제목
    2010-2011 4번째 예술가의 공동워크숍
  • 파일
중간보고 an interim report’(4기)
20010년 11월2일~10일

2010년 11월2일 시작하여 10일까지 제4기 입주작가 18명과 18명의 외부 전시 기획자와 미술평론가를 초대하여 입주작가의 작품을 분석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미술창작스튜디오 공동 워크숍은 스튜디오에 입주하여 작업을 해온 총 18명의 입주작가들이 직접 작품 프리젠테이션 후 외부 큐레이터와 미술평론가들이 작품 분석을 하여 토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입주기간의 작업성과에 대해서 정리해 보는 기회였다.
또한 행사 기간에 제4기 작가들의 작품 40여점이 전시되어 워크숍 전후 작가들의 작품을 실재로 감상하고 대화에 참여할 수 있어 관람객들에게 작품에 대한 이해를 폭넓게 보여주었으며, 국내외 저명한 미술기획자들과의 만남을 함께할 수 있어 현대미술의 다양한 제언을 들을 수 있는 기회였다.
11월2일 첫날 프리젠테이션 진행은 입주작가 박보환, 지영, 홍원석, 장백순 작가였으며, 두번째 3일은 이진영, 신원삼, 오윤아, 김태미, 강희주 작가들이 참여하고, 세번째 9일은 이선희, 유순상, 전재혁, 김승현 작가들이, 마지막 10일에는 박재환, 곽이브, 박유진, 박영학, 허수영 작가들과 외부전문가들이 대화를 나누었다.
참여평론가는 임종은, 홍지석, 김준기, 장준석, 김은정, 정위상무, 황찬연, 신현진, 김수영, 이선영, 박정연, 양승규, 오선영, 백곤, 고원석, 김옥렬, 김정연, 임성훈이 참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