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

자유게시판

HOME >  참여 >  자유게시판
  • 제목
    2017.8.9 자유게시판<전시장 관리 심각하네요.> 에 대한 답변입니다.
  • 파일
○ 2017.8.9 자유게시판<전시장 관리 심각하네요.> 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세요. 오창전시관 담당 학예연구사 서정두입니다.
작성해주신 분의 연락처가 없어 게시판에 답변을 올립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창전시관 전시장 관리에 대한 지적과 제언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지적해주신 내용은 미술관에서 충분히 검토하고, 다음과 같이 처리했습니다.

1. 관람객 수 정리에 대한 사항은 기존 기록카드를 이용하고, 폐기되는 홍보지, 기타 홍보물에 낙서, 기록 등을 하지 않도록 조치하고 교육하였습니다.
오창전시관은 청주시립미술관 분관으로 운영되며 별도 관람료가 없습니다. 이에 관리요원들이 수기로 관람객 수를 집계하고 있으며, 이는 별도 관람객 기록카드에 정리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당일 지적해주신 부분은 파기된 홍보물에 관람객수 정리를 위해 이용했던 인쇄물이며, 우리 직원의 실수로 배포되는 홍보지에 함께 들어가 있던 것으로 추정됩니다. 확인하지 못하고 전달된 점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2. 전체적으로 전시장 관리가 소홀한 부분은 관리요원들의 친절 교육을 실시하여 보다 적극적인 전시안내와 관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청주시립미술관은 역량 있는 현대미술 관람과 쾌적한 전시환경, 관람객들의 편의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술관 방문시 불편한 사항이나 관리소홀로 지적사항이 생길 경우 언제든 현장에서 바로 지적해 주시거나 연락주시면 소중히 생각하고, 미술관 운영에 반영하고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외의 궁금한 사항이 있을 경우 언제든 연락주시면 됩니다.
오창전시관 담당자 : 청주시립미술관 학예연구사 서정두(043-201-2653)
댓글 쓰기
나도한마디
(100자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