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ONGJU MUSEUM OF ART 소식ㆍ홍보

스튜디오 소식

홈 소식ㆍ홍보 스튜디오 소식
  • 제목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윤덕수씨 개인전
  • 파일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윤덕수씨 개인전 관리자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5기(2012-2013) 입주작가 윤덕수씨의 개인전이 11일까지 스튜디오 전시실에서 열린다.

입주작가 아티스트 릴레이 프로젝트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작가들의 대내외적인 활동 사항들을 보여주는 포트폴리오 형식 또는 입주기간의 콘셉트를 바탕으로 하는 프로젝트 형식으로 그동안의 작업 성과물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윤 작가의 작업들은 개념적 발상에서 벗어나 조형적 어법에 대한 새로운 실험을 보여주는 작품들로 구성된다.


ⓒ 윤덕수 作
'Voyage(보야지)'라는 주제아래 색과 빛이라는 질료를 작업의 중요 화두로 내세운다.

그의 작업은 정방형의 유리캡슐이나 거북 모양의 둥그런 형광 채색의 캡슐형태로 빛에 대한 조각적 실험과 조우한다.

외형적 디테일보다 회화적인 빛에 대한 관심을 작품으로 표현했다. 작업에 가장 많이 등장하는 거북 형태는 알맹이가 제거된 거북의 껍질모양이다.

관람객들은 알맹이가 제거된 껍질이 가지는 텅 빈 공간에서 거북이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많은 이야기를 찾으려는 호기심이 발동 할 것이다.

작가는 "전시장에 작품이 놓이고 이 작품을 관람자가 지각하는 순간, 작품은 '체험하는 시간' 속에 현재진행형 식으로 관람객들에게 내포된 의미를 전달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 김수미기자/충북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