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ONGJU MUSEUM OF ART 소식ㆍ홍보

스튜디오 소식

홈 소식ㆍ홍보 스튜디오 소식
예술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미술축제
30일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에서 2회 시민미술제 '원더풀 아트'


기사 댓글(0) 김수미 ksm00sm@hanmail.net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등록일: 2009-05-28 오후 9:37:34
메일보내기 프린트하기 기사보내기 오탈자신고 전체기사보기 작게 크게

- 예술가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미술축제 ‘2회 원더풀 아트’가 30일 오후 1시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소공원일원에서 펼쳐진다.
예술가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미술축제 '2회 원더풀 아트'가 30일 오후 1시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소공원일원에서 펼쳐진다.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3기 입주작가들이 참여하는 이번 축제는 시민과 작가가 어우러져 다양한 미술프로그램을 체험하고 31일은 이와 연계된 미술활동을 벌이는 것이다.

전시실에서는 '간섭'을 타이틀로 한 입주작가 기획전시가 열린다.

또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그리기 마당과 작가와 함께 배우는 참여프로그램이 스튜디오와 주변 소공원에서 펼쳐진다.

그리기 마당은 성적을 가리는 미술대회에서 벗어나 누구나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미술 즐기기 형식으로 다양한 시민들의 재능을 전시로 이어지게 할 예정이다.

또 작가들이 준비한 석고나 지점토를 손을 이용해 떠내는 조각, 초상화를 그리는 얼굴그리기 프로젝트, 비닐우산을 캔버스 삼아 그림을 그리는 우산페인팅,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는 아트마켓 등 크고 작은 볼거리가 제공된다.

이날 입주작가 김윤섭씨는 시민들이 소개하는 지역의 문화공간을 연구해 작가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더한 그림지도를 완성하고 그리기마당에서 선정된 시민들의 작품과 함께 오는 7월 전시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충북일보/ 김수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