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ONGJU MUSEUM OF ART 소식ㆍ홍보

스튜디오 소식

홈 소식ㆍ홍보 스튜디오 소식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17일까지 스케치북전


기사 댓글(0) 김수미 ksm00sm@hanmail.net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등록일: 2009-07-12 오후 3:55:46
메일보내기 프린트하기 기사보내기 오탈자신고 전체기사보기 작게 크게

-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가 입주작가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원더풀 아트 행사 일환으로 오는 17일까지 어린이들의 그림을 모아 전시하는 스케치북 전을 개최한다.
어린이들의 낙서 드로잉 등 재미있는 작품들이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전시장에 전시된다.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가 시민연계 프로그램으로 마련한 이 전시는 '원더풀 아트' 행사의 일환으로 오는 17일까지 열린다.

'스케치북'을 주제로 한 이번 전시에는 스튜디오 벽면에 걸린 그리기마당의 작품과 어린이 낙서 드로잉 같은 선과 문자들로 조합된 작품 70여점이 전시된다.

보는 재미도 있지만 읽는 재미도 쏠쏠하다. 스케치북에 자유롭게 그린 습작처럼 편안하고 재미있는 작품들이 그리기마당의 의미를 더하고 있다.

또 스튜디오 입주 작가들과 함께한 우산페인팅도 스튜디오 전시장을 가득 메운 설치미술형태로 보여 주는 등 어려운 현대미술의 설치와 보는 방법도 곳곳에 묻어 있다.

작품 속의 그림이야기들은 아이들과 스토리텔링의 방식으로 다가갈 수 있는 실질적 미술 교육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시로 아이들을 교육하는 교사와 부모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

'원더풀 아트' 그리기 마당은 우열을 가리는 미술대회의 성격에서 벗어나 누구나 함께 미술로 참여할 수 있는 데다 미술을 배우고 즐기는 놀이 형식으로 전환해 해마다 다양하고 다채로운 시민들의 재능을 전시로 이어지게 할 예정이다.

/ 김수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