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2012년 10월 03일 (수) 20:01:23 지면보기 6면 중부매일/김미정 기자 mjkim@jbnews.com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제6기 입주작가 이수경 작가는 4~14일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에서 아티스트 릴레이 전시회를 갖는다.
입주작가 릴레이전은 작가들이 입주기간에 제된 작품들을 중심으로 스튜디오와 외부에서 진행된 전시 및 개별프로젝트 등을 정리해 작가의 향방을 보여주는 전시회다. 5번째 릴레이전인 이번 전시에서는 해외작가 입주 프로그램으로 3개월간 입주해 창작활동시 작업한 프랑스 출신 이수경 작가의 작품이 선보인다.
'Un,deux,trois,soleil(1,2,3,4)'의 주제로 진행되며, 다양한 컬러와 다양한 추상적 형상으로 이뤄진 아크릴 작품을 통해 추상의 의미를 확인하고 고정적 시각과 관념을 깬 새로움에 말을 걸게 한다.
이수경 작가는 작가 노트에서 "나의 작품은 많은 기다림을 통해 서서히 형성된다. 다가오는 것들을 행위로 옮기고 변형되는 생각의 움직임을 따라 또다른 행위를 덧붙이면서 천천히 하나하나의 형태가 생겨난다. 이렇게 끊임없는 행위 속에서 보물을 찾아내듯이 알 수 없는 새로운 형태들이 생겨난다. 그래서 나의 작품은 이미 계획된 구조나 데생이 있는 것이 아니며 그리는 그 순간순간마다 미지의 세계로의 여행을 하듯이 새로운 것의 만남을 경험하면서 형성된다"고 밝혔다. / 중부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