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아티스트 전시회
홈 > 뉴스 > 지역뉴스 > 청주시
2013년 03월 13일 (수) 15:21:48 불교공뉴스/손혜철 webmaster@bzeronews.com
임선이작 [불교공뉴스-청주]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2013년 제6기 입주작가 아티스트 릴레이 전시회를 오는 3월 14일부터 24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입주작가 릴레이전시는 그간 작가들의 입주기간에 제작된 작품들을 중심으로 스튜디오와 외부에서 진행된 전시 및 개별프로젝트 등을 정리하여 전후 작가의 향방을 보여주는 전시회로 엘로비브트리(프) ・임선이작가의 21, 22번째 아티스트 릴레이전이다.
엘로디브트리(프) 작가의 작품은 『SAUVAGE』제목으로 전시되며, 작가의 작업은 공간에 대한 정의와 난 지역, 침략, 가벼움과 효율성을 결합하여 칠하기 위해 표면을 설치하거나 오브제를 붙이는 행위를 한다.
또 작품에 그려진 패턴들의 요소는 줄무늬, 원, 점, 반달 모양으로 하여금 그림과 건축 사이의 연결을 표시하는 마크로 사용하며, 표면들 사이에 긴장감을 형성함으로써 새로운 활력을 주는 내용으로 제작되어, 이번전시에서 작가는 장식예술의 경계에 위치한 설치회화를 작가만의 독창적인 표현방식으로 제작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 임선이 작가의 작업『trembling eyes』은 눈으로 지각해 각인된 인식에 관한 의문에서 출발하며 보는 방법의 차이에 관한 경험적 담화이다. 작업은 사물을 360도로 회전하여 수평적으로 찍힌 화분들의 레이어를 겹쳐 모호한 형상을 이루는데, 하나의 대상이 여러 각도에서 읽혀지는 생김새가 또 다른 형상으로 보임으로써 보는 이들에게 새로운 형상이 있음을 일깨워 주는 내용으로 제작되어 작가의 예술적 시각을 선보인다
3월 14일부터 3월 24일까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에서 청주시민들에게 선보일 이번 두 여성작가의 전시는 예술적 의지를 설치와 사진작품으로 표현되어 평소 알지 못했던 예술적 의미와 가치를 느껴 볼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