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초청 워크숍 호응
2013년 03월 24일 (일) 20:10:31 조은숙 기자 silvertrick@naver.com
지난 21일 처음 실시된 워크숍에서는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전시와 함께 전 세계 아트레지던시 사례와 신청방법, 글로벌 미술에 대한 다양한 방법에 대해 제시했다.
이어 학생 인턴십 개발과 미술창작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 협의 등 실질적인 전시실행방법 위주로 현장실습을 도와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매년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전문 미술프로그램을 운영해 미술학도들의 현장교육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고 많은 학교강사들의 현장 강의신청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또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에는 예술가들이 상주하고 있어 오픈스튜디오, 릴레이전시, 학술세미나, 교류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전국적인 네트워크 추진을 통해 강의하는 현장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워크숍에서는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인 엘로디 브트리 작가가 현지 프랑스 현대미술을 영상으로 소개하고 자국의 레지던스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소견을 지역작가들과 학생들에게 전해 유럽의 젊은 작가들의 작품활동과 고민을 나눴다.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관계자는 “그동안 전문 인프라 부족으로 관외의 미술기관을 활용해 현장 수업을 진행했지만 이번 현장미술 강의는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의 전문 프로그램을 이용해 학생들 수업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지역의 관련 교육기관과 지속적인 교류와 콘텐츠 개발을 통해 전문 인력과 예술가를 배출하는 것이 관건이라면서 좀 더 차별화된 글로벌 미술창작기관으로 발전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다음 현대미술 워크숍은 다음달 7일 오후 2시부터 스튜디오와 전시장에서 열릴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