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 프로젝트: Art Space Purl
- 전시기간 : 2010년 11월18일(목) ~ 30일(화)
- Opening Reception : 11월18일(목) 오후6시
- 장 소 : 아트 스페이스 펄_대구
- 참여작가 : 김승현, 이선희, 유순상, 홍원석
2010년 미술창작스튜디오의 외부전시인 브릿지 프로그램은 대구 아트스페이스 펄 갤러리에서 기획전을 열었다.
스튜디오 외부갤러리 연계기획전은 매해 작가들의 작품들과 청주스튜디오 이외의 지역에 홍보하기위한 전시프로그램으로 서울의 대안공간 충정각 전시 이후 대구에서 두 번째로 여는 전시였다. 스튜디오에서는 작가들의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외부전문가들과의 평론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청주스튜디오의 전문성을 홍보하고자 외부지역을 선택하여 입주작가들의 작품전시와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있다.
대구 지역은 국내 미술계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지역으로 청주스튜디오와의 인연이 많은 지역이기도하다. 격년제로 열리는 창작스튜디오 교류전을 통하여 익히 교류의 발판을 넓힌 지역으로 예술문화교류가 친근한 도시라고 할 수 있다. 이에 전시 주제로는 새로운 예술의 표정을 담은 젊은 작가를 5명을 초대하였다. 참여작가로는 김승현(설치), 유순상(회화), 이선희(설치), 홍원석(회화)작가가 참여했다. 전시내용으로는 김승현 작가의 사회적인 메세제와 관계를 담은 설치미술과 평면작품, 유순상 작가의 도시풍경 작품과 이선희 작가의 뜨개질로 만든 텍스트 설치작업 홍원석 작가의 풍경 회화작품들로 전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