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ONGJU MUSEUM OF ART 운영프로그램

브릿지 프로젝트

홈 운영프로그램 브릿지 프로젝트
  • 제목
    2015 브릿지 프로젝트 Bridge Project
  • 파일
섬 위에서 On the lsland
- 전시기간 : 2015년 8월28일(목) ~ 9월20일(일)
- Opening Reception : 8월28일(목) 오후5시
- 장 소 : 버금 갤러리_제주, 서귀포
- 참여작가 : 김기성Kim Ki Seong, 박지희Park Jee Hee, 안유리Yuri An, 고경남Ko Kyung Nam, 노경민Rho Kyung Min , 백인혜Paik In Hye, 한순구Han Soon Gu, 한진Han, Jin, 오택관Oh Taekwan, 이주은Lee Ju Eun, 이규식Lee Kyu Sik, 요건 던호펜Jürgen Dünhofen, 황호빈HUANG HOABIN, 아디나 메이Adeena Mey

2015년 브릿지 프로젝트는 ‘섬 위에서 On the Island’라는 테제로 제주도 버금 갤러리에서 진행했다.
이 전시는 제주도 서귀포의 고재선 대표와의 협업으로 진행되어 스튜디오의 작가들 전체가 참여했던 대형 그룹 프로젝트였다. 테제는 실제 제주도라는 장소를 지칭하기도 하지만 ‘섬’이라는 다층적인 은유의 대상으로 삼고자 했다. 충북의 행정 지리적인 경계로서 바다 없는 섬으로의 개념과 바다로 둘러싼 제주도의 경계는 어쩌면 지역 간의 독특한 스토리텔링인 지점을 전시로 살려냈다. 예술이란 끊임없이 새로움을 찾아내는 탐험이며 생성과 소멸을 반복되는 물리적, 심리적 장소 혹은 시간의 담지체라면 제주에서의 브릿지 프로젝트는 그에 부합되는 전시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지점들과 교류하고자 했던 시도였다. 특히 작가들의 다층적인 작업개념이 혼재해 있는 만큼 같은 테마나 비슷한 컨셉을 지닌 작가들을 묶어 계열화시킬 것이 아니라 각 개인들의 특질들을 특정 장소에서 보여주고 생성해낸 언표들을 들춰내는 것이 이 전시의 성과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