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ONGJU MUSEUM OF ART 소식ㆍ홍보

스튜디오 소식

홈 소식ㆍ홍보 스튜디오 소식
예술따라 길따라 - 청주미술 창작스튜디오
자연미와 인공미의 아름다운 공존…휴식처를 선물하다


기사 댓글(0) 인터넷뉴스부 ksm00sm@hanmail.net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등록일: 2011-01-23 오후 6:11:29
메일보내기 프린트하기 기사보내기 오탈자신고 전체기사보기 작게 크게

-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전경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지난 2007년 3월, 청주시가 지역작가 양성과 지역미술 발전을 위해 건립한 공간이다.

그동안 청주를 대표할 수 있는 작가들을 대거 배출, 지역 미술계가 활성화되는 기폭제 역할을 해왔으며 올해로 5기 입주 작가들을 맞이하게 된다.

청주 용암동 시립도서관과 함께 위치한 스튜디오는 교육도시 청주를 상징하는 도서관을 중심으로 문화예술을 한꺼번에 향유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자칫 건물 외관의 수려한 디자인을 보고 출입을 꺼리던 시민들도 있었지만 현재 이곳에서는 작가 릴레이전, 원더풀 아트 청주 등 다양한 시민 연계프로그램이 진행돼 누구나 전시를 관람하고 시설도 둘러 볼 수 있다.


1층은 학예실과 로비가 있고 로비에서 여러 미술 정보지와 미술 잡지를 볼 수 있다.

전시실은 1층 대전시실 2층 소전시실이 있고 입주작가 전시가 항시 진행 중에 있다.

작가실은 1~2층에 모두 15실이 있는데 냉·난방시설과 화장실·수면실 등으로 구성돼 있어 작가들이 작업 할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다.

1층 테라스는 사계절 모두 운치가 있는 곳으로 작가들이 아이디어를 구상하거나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각광받는 곳이다. 테라스 뒤에 보이는 작품은 입주 작가가 기증한 설치작품으로 보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