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ONGJU MUSEUM OF ART 소식ㆍ홍보

스튜디오 소식

홈 소식ㆍ홍보 스튜디오 소식
  • 제목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기증작품 전시
  • 파일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기증작품 전시

2011년 07월 17일 (일) 19:56:49 지면보기 6면 중부매일/김미정 기자 mjkim@jbnews.com


청주시평생교육원(옛 청주시립도서관) 산하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오는 20일부터 8월28일까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1층 전시관에서 1~4기 입주작가 기증작품전을 갖는다.

여름방학을 맞아 청주시립도서관 이용객이 늘어남에 따라 이와 연계해 지역의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예술문화 향유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했다고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밝혔다.
'the mix'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2007년부터 2010년까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에서 작품활동을 한 1~4기 입주작가들이 기증한 작품들로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에서 소장해온 작품들을 믹스해 전시한다. 회화, 설치, 조각 등 30여점이 전시된다.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2007년 개관해 지금까지 80여명의 작가를 배출했으며 전시관람도 가능한 순수미술작가 창작지원 공간이다. 관람시간은 화~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
중부매일/김미정기자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1-4기 입주작가 기증 작품전
오는 8월28일까지


기사 댓글(0) 충북일보/김수미 ksm00sm@hanmail.net ▶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등록일: 2011-07-21 오후 2:33:49
메일보내기 프린트하기 기사보내기 오탈자신고 전체기사보기 작게 크게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1-4기 입주작가들의 기증 작품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전시가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1, 2층 전시실 전관에서 열린다.

'the mix'를 주제로 오는 8월28일까지 열리는 이 전시는 그동안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가 소장해 오던 역대 입주 작가들의 작품을 한 공간에 배치(믹스)해 하나의 전시형태로 꾸몄다.

지난 2007년 개관한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현재까지 모두 80여명의 관내·외 작가들을 배출했고 연중 기획 전시를 통해 다양한 현대미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작가들에게는 순수미술작가 창작지원 공간으로, 관람객들에게는 예술가들의 작업공간을 직접 보고 몸소 미술작품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해 왔다.

정상수 학예사는 "스튜디오를 거친 작가들이 창작시기와 관계없이 작가로써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준 데에 대한 고마움으로 작품들을 기증했다"며 "그들의 흔적을 상기시키는 의미로 기증 작을 한데 모아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 충북일보/ 김수미기자

회화·조각·영상 … 현대미술 한자리에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the mix' 展

2011년 07월 20일 (수) 충청타임즈/연지민 기자 annay2@hanmail.net




1~4기 입주작가 기증작품 혼합전시

실험적인 작가들의 작품을 보여주고 있는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입주작가들의 기증작품전을 선보인다.

'the mix'展으로 열릴 이번 전시는 20일부터 8월28일까지 창작스튜디오 1·2층 전시관에서 열린다. 작품은 1기부터 4기까지 스튜디오에 입주해 작품 활동을 했던 작가들이 기증한 것을 전시하는 자리다. 전시 주제처럼 작가 개개인이 추구하고 있는 다양한 미술이 혼합돼 새로운 미술 경향을 엿볼 수 있다.

평면회화에서부터 조각, 설치미술, 영상 등 다양한 미술이 혼합된 전시는 작가만의 독특한 개성과 예술세계가 담긴 작품들로 창의적이고 톡톡 튀는 예술미를 느낄 수 있다

청주미술스튜디오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1-4기 입주작가들이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를 거쳐가면서 본인들의 소중한 작품들을 기증한 것으로서 본 스튜디오에서 소장해온 작품들을 가지고 믹스해 하나의 전시로 꾸며 본 것"이라며 "하계 방학기간에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현대미술을 선보이고 예술문화의 이해와 향유를 가질 수 있는 기회로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스튜디오는 다양한 현대미술을 미술전시장에서 어렵지 않게 관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연중 예술가들의 작업실을 볼 수 있는 순수미술작가 창작지원 공간이다"라면서 "이곳을 거쳐나가면서 창작시기와 관계없이 작품을 기증한 작품들이다"라고 말했다.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2007년에 문을 열고 작가들에게 작업과 전시 공간 등을 제공하며 실험적인 작품 활동을 지원해 왔다. 현재까지 80여명의 작가들을 배출하며 다양한 현대미술작품을 전시하는 등 지역에 새로운 미술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관람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며 오후 6시까지 개방한다.
미술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 기증작품전

여름방학, 학생들이여 미술관으로 떠나라.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오는 8월 28일까지 전시실 전관에서 ‘the mix’전을 연다.
이번 전시는 지역의 청소년과 시민들에게 현대미술 전시를 통해 예술문화의 이해와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그간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입주작가들이 기증한 작품을 한데 모아 선보이는 이번 전시는 미술창작스튜디오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
미술창작스튜디오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창작활동에 있어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청주시에 대한 보답으로 그간의 입주작가들이 기증한 작품을 전시하는 것이라 더욱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2007년에 개관, 현재까지 모두 80여명의 작가들을 배출한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는 다양한 현대미술작품들을 우리 지역에서 어렵지 않게 관람할 수 있는 순수미술작가 창작지원공간이다.
문의=☏043-200-6137.
<김재옥>동양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