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ONGJU MUSEUM OF ART 소식ㆍ홍보

스튜디오 소식

홈 소식ㆍ홍보 스튜디오 소식
  • 제목
    신민경 릴레이전 쾌락의 정원
  • 파일
불교공뉴스-청주 2013년 09월 26일 (목) 11:14:44 손혜철 webmaster@bzeronews.com


2013 청주 미술창작 스튜디오에서는 제7기 입주작가 아티스트 릴레이 전시를 개최한다.입주작가 릴레이 전시는 입주작가 주요프로그램으로 기존작업과 함께 작가의 향방을 보여주는 전시이다.

입주기간 동안 제작된 작품들을 중심으로, 스튜디오와 외부에서 진행된 전시 및 개별프로젝트 등으로 이루어진다.이번 전시는 6개월간 입주하여 작업한 신민경 작가의 전시로 입주작가의 3번째 아티스트 릴레이 전시를 시작한다.

신민경의 이번 전시의 테제는 [쾌락의 정원 Garden of earthlydelights]으로 주요 작품은 3개의 구조물로 이루어진 설치 작품이다.

히에로니무스 보쉬Hieronymus Bosch의 삼면화 <지상 쾌락의 정원TheGarden of Earthly Delights>의 장면을 동양화와 비디오를 이용하여, 재해석한 작업이다.
작가는 보쉬의 초현실적인 그림 <지상 쾌락의 정원>에서 보여주는 기괴한 회화표현의 세계에 영감을 받았으며,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동시에 자유롭고 에로틱한 상반된 아름다움은 신민경이 창조한 <쾌락의 정원>을 이루는 중요한 요소들이다.

현실과 죽음, 특히 여성에 대한 철학적이며 종교적인 작가적 의문은 네델란드의 수도회 성처녀 경배를 중시하는 단체, 성모형제단의 회원이였던 보쉬의 신비로운 작품 <지상 쾌락의 정원>을 만나 신민경만의 세계로 표현된다. 이번 대형신작시리즈에서 작가 자신의 철학적 성찰을 담고자 한다.

이번 전시는 9월 26일부터 10월 6일까지 선보이며, 26일에는 오픈식과 함께 작가와의 대화가 진행된다.예술적 재해석을 화화와 영상설치작품으로 표현되어 평소 엿볼 수 없는 작가의 예술적 감수성을 느껴 볼 수 있는 전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