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ONGJU MUSEUM OF ART 전시

지난 전시

홈 전시 지난 전시
기획전
중간보고전 An Interim Report An Interim Report
대표이미지 보기
닫기

전시
안내

  • 작가명
  • 전시기간 2012-11-01 ~ 2012-11-24
  • 전시장소 충주미술창작스튜디오

전시개요

2012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제6기 입주작가전
중간보고전 an interim report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에서는 스튜디오 프로그램 행사의 일환으로 2012년 11월1일 시작하여 9일까지 제6기 입주작가 16명과 16명의 전시 기획자와 미술평론가를 초대하여 입주작가의 작품을 분석하고 피드백을 주고받는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미술창작스튜디오 공동 워크숍은 스튜디오에 입주하여 작업을 해온 총 16명의 입주작가들이 직접 작품 프리젠테이션 후 외부 큐레이터와 미술평론가들이 작품 분석을 하여 토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입주기간의 작업성과에 대해서 정리해 보는 기회이기도 하다. 
또한 행사 기간에 작가들의 작품 40여점이 전시되어 워크숍 전후 작가들의 작품을 실재로 감상하고 대화에 참여할 수 있어 관람객들에게 작품에 대한 이해를 폭넓게 보여줄 예정이며 국내외 저명한 미술기획자들과의 만남을 함께할 수 있어 국내외 현대미술의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이다.
공동워크숍이 진행되는 11월1일 첫날 프리젠테이션 진행은 입주작가 김형, 김종희, 서완호, 조혜진 작가이며 두 번째 2일은 김준기, 이병수, 이말콤씨와릴, 육종석 세번째 날인 8일은 강기훈, 디륵 플라이쉬만, 최현석, 이정희 작가가 마지막 9일에는 윤동희, 최은경, 임선이, 박광수 작가가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며 대화를 나눌 예정이며 외부전문가로는 김종길 경기도미술관 학예실장, 박천남 성곡미술관 학예실장 등 16명이 방문한다. 또한 국제교류 작가로 참여하는 제이 문(뉴욕)작가의 ‘뉴욕현대미술과 창작공간’이라는 주제로 발제도 할 예정이어서 폭 넓은 현대예술론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작가소개

 

부대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