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ONGJU MUSEUM OF ART 전시

지난 전시

홈 전시 지난 전시
기획전
정효정 Jung Hyo Jung Jung Hyo Jung
대표이미지 보기
닫기

전시
안내

  • 작가명
  • 전시기간 2013-01-10 ~ 2013-01-20
  • 전시장소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전시개요

2012-2013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에서는 제6기 입주작가 아티스트 릴레이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전시는 그간 작가들의 입주기간동안 제작된 작품들을 중심으로 스튜디오와 외부에서 진행된 전시 및 개별프로젝트 등을 정리하여 전후 작가의 향방을 보여주는 전시로 보여준다. 이번 아티스트 릴레이 전시는 정효정작가의 전시로 6기 입주작가의 14번째 아티스트 릴레이전을 시작한다.

intro

page 1.  "본질은 숨기를 좋아한다."

page 2. 정신과 마음을 담는 다소 동물적인 것에 속하는 '몸'은 여러 무거운 생각에 관여하는 정신의 무게를 때때로 잘 담아두지 못한다. 그런 때에 이 컨테이너-(몸)속의 존재는 점점이 공기 중으로 흐려져 증발된다.

page 3. 다른 세상에 살고 있는 나는 한번씩 이곳 세상에 와서는 흠칫 놀라 곧 다시 돌아가 버린다. 이 세상과 다른 내가 살고 있는 세상은 달팽이집 같이 늘 내가 지고 다니는 곳인데 그 조그마해 뵈는 집에 사실은 끝도 없는 우주 같은 공간이 있다.

차가운 극지방의 끝도 없이 늘어선 눈 풍경과 그 차가운 공기속의 얼음 같은 아침 새소리와 그 위의 빛과 그 빛 위로 떨어지는 짧은 멜로디와 길옆의 양의 눈과 아무도 없는 들판과 추운 날 따뜻하게 데워진 음식과 내 마음 옆에 나란히 앉은 다정한 마음들이 있다.  정효정
 

작가소개

 

부대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