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EONGJU MUSEUM OF ART 전시

지난 전시

홈 전시 지난 전시
기획전
권준호 Kwon Jun Ho : Recent Works Kwon Jun Ho-Recent Works
대표이미지 보기
닫기

전시
안내

  • 작가명
  • 전시기간 2013-06-15 ~ 2013-06-30
  • 전시장소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

전시개요

권준호 Kwon Jun Ho : Recent Works

권준호의 탐험
무의식의 공간을 항해하다.

동화책 피노키오에서 피노키오를 만든 노인을 연상시키는 고래 작품은 고래 안에 각종 야영장비와 낚시도구 식사공간과 각종 야채를 기를 수 있는 텃밭, 선풍기, 자전거, 고래 작품을 만들며 쓰인 각종 공구, 여러 동물인형들로 구성 되어있다.
작가에게 바다는 넓고 깊어 때로는 무섭게 느껴지고 유영하는 생명체들이 존재하는 수중 공간이다. 이러한 바다는 무의식의 공간과 같이 깊고 넓어 바다라는 공간에 대한 생각과 거기에서 여행하는 고래를 소재로 삼았다. 무의식을 탐험하는 잠수함과 같은 고래 속을 작가가 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무의식을 탐험하는 상상을 하며 각종일상 생활 오브제를 상상화를 그리듯 배치한 이번 설치 작품은 인공재배를 할 수 있는 식물에서 만들어진 산소는 선풍기를 타고 자전거 바퀴를 돌리는데 마치 작가가 자전거를 타고 신선한 바람을 맞는 듯 한 이미지를 만들고 산소펌프기는 여러 동물인형에게 숨쉴 수 있는 공기를 제공한다. 고래 입부분의 야상침대는 관객들이 누워볼 수 있는 체험공간을 제공하고 고래 속에서 전시장 벽에 비취어진 바다 생물 영상을 감상 할 수 있게 하는데 깊은 바다를 여행하는 듯 여러 종류에 물고기와 생명체를 감상 할 수 있다.
작가는 이번 작품에서 그 동안 관심을 가져온 여러 문화의 경계선인 바다라는 공간에서 작가의 무의식 속 자아를 찾아보려 여행을 떠난다.

작가소개

 

부대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