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지난 전시

홈 전시 지난 전시
기획전
충북판화가협회초대전
대표이미지 보기
닫기

전시
안내

  • 작가명 이완호, 권오상, 권준호, 김기이, 김미향, 사윤택, 서영란, 서은경, 서은희, 손부남, 송영자, 신상우, 연영애, 윤갑용, 이수연, 정길재, 하은영, 이미정
  • 전시기간 2013-08-09 ~ 2013-08-25
  • 전시장소 미술관 전관

전시개요

<Play Tool-새로운 반복>전은 대청호미술관이 2013년 기획전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지역 우수 미술단체 지원전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본 전시는 충북판화가협회 최초의 판화개념 연구와 위상보급 등 본연의 취지를 다시 한 번되돌아보고, 새로운 출발점으로 삼고자하는 의도를 내포하고 있다.
충북판화가협회와 연계한 본 전시는 판화의 물리적인 표현 가능성에 대한 지속적인 실험을 통해 동시대 현대판화의 다양성을 제시함은 물론 대중들에게 판화기법의 이해와 인식을 확대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본 전시에선 충북판화가협회가 1월부터 주기적으로 자체 워크숍을 진행하여 전통판화의 방법론을 새롭게 학습하고 디지털회화와 판화기법을 연계하여 새로운 판화기법을 이용한 결과물도 함께 전시한다. 이러한 결과물은 우리 일상 속에서 판화의 원리와 기법이 어떻게 확대되고 있으며, 예술과 산업의 경계에서 일상 속 활용에 대한 인식의 확장을 도울 것이다. 또한 충북지역의 작가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 활동하는 전문 판화가를 초대하여 전시 내용을 확대한다.
충북판화가협회와 연계한 본 전시는 판화의 물리적인 표현 가능성에 대한 지속적인 실험을 통해 동시대 현대판화의 다양성을 제시함은 물론 대중들에게 판화기법의 이해와 인식을 확대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작가소개

-참여작가
이완호 강혜원 권오상 권준호 김기이 김미향 사윤택 서영란
서은경 서은희 손부남 송영자 신상우 연영애 윤갑용 이미 정
이수연 정길재 하은영

 

부대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