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시

지난 전시

홈 전시 지난 전시
기획전
이와이:공감대 (Lee and Lee: Empathy Zone)
대표이미지 보기
닫기

전시
안내

  • 작가명 이승희, 이재원
  • 전시기간 2016-03-18 ~ 2016-04-17
  • 전시장소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제1전시실

전시개요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 제1전시실 프로젝트는 개관 이후 10년 동안 유지했던  기존 공간의 형식을 해체하여 제1전시실을 활용한 다양한 방법론을 통해, 지역미술문화의 역량과 전시 형식의 스펙트럼을 확장하고자 기획하였다.
이에 2016년 첫 번째 제1전시실 프로젝트 전시로 이승희, 이재원 작가의 이와이:공감대展을 개최한다.

이와이:공감대展, 이와 이(李和李)작가는 평소 사물을 대하는 태도와 미적 감성이 자연스러움이라는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또한 자연의 유연함과 공예 특유의 노동집약적인 견고함을 녹여낸 작품들은 해체되어 날 것이 들어난 회벽의 공간 속에서 이야기를 주고 받듯이 소통하여 정서적 공감대를 이끌어 낸다.

 

작가소개

이승희는 청주대학교 공예과를 졸업하고, 현재 중국 경덕진에서 작업을 하고 있다. 입체의 조선백자를 평면으로 옮겨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익숙한 것을 바라보는 고정된 시선에 대하여 새로운 사고를 제시하고 있다. 

 

2015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미국 월리핀들레이 갤러리(Path展), 홍콩아트센터(Familiar Otherness展)외 다수의 전시에 참여했다.

 

이재원은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 조소과를 거쳐 뉴욕 주립 알프레드대학원 도예과를 졸업하고, 미국과 중국, 한국을 오가며 작업의 영역을 넓혀나가고 있다. 다양한 재료와 기법을 활용하여 감성의 조각과 드로잉을 섬세하고 아련하게 표현해내고 있다. 김해 클레이아크미술관, 2014 항저우국제현대도자비엔날레, 미국 토마스헌터 프로젝트스페이스(Layers of Mountains展)외 다수 전시에 참여했다.  

 

 

부대행사